티스토리 뷰

유한킴벌리(주)에서 생사하는 '하기스 퓨어 아기 물티슈' 등 물휴지 10개 제품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메타올이 검출 되어, 식품의약당국에서 제품 판매 중단 및 회수 초치를 취하였습니다.

각각의 제품은 메탄올의 허용 기준인 0.002%를 초과한 0.003 ~ 0.004%가 검출되어  해당 제품의 판매 중단을 조치하였습니다.


메탄올을 다량 노출 되는 경우 두통 및 구토, 어지러움,시력감퇴 등 인체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품몸 입니다.

식약처에서는 "이번에 초과된 메탄올 수치는 위해평가결과, 국내외 기준, 물휴지 사용 방법 등을 고려할 때 인체에 유해를 일으키는 수준은 아니다"라고 발표 하였지만 문제가 되었던 제품들이 면역력이 떨어지는 아기용품에 대량 포진하고 있어 해당 제품을 사용 하고 있는 아기들은 즉시 해당 제품의 사용을 중단 하여야 하겠습니다.


현재 문제가 되는 물티슈 제품은  하기스 퓨어 아기 물티슈, 하기스 프리미어 아기 물티슈, 그린핑거 자연보습 물티슈,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아기 물티슈, 하기스 프리미어 물티슈, 하기스 퓨어 물티슈, 그린핑거 수분 촉촉 물티슈, 그린핑거 퓨어 물티슈, 하기스 수딩케어 물티슈,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물티슈 등입니다.


현재 유한킴벌리에서는 해당 제품의 회수 및 환불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을 사용 하고 계시는 분들은 아래 URL로 이동 하여 환불 처리 받으 시길 바랍니다.


하기스 물티슈 회수 및 화물  : http://www.ykbrand.co.kr/Refund/Application


제품 정보 및 환불 정보를 입력하면 택배사에서 물품을 회수 한후 해당 제품에 대한 환불이 진행 된다고 합니다.



아래는 유한킴벌리에서 공식 발표한 사과문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