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여러 스트리밍 사이트 중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아프리카,다음팟,트위치,유투브등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화질이 가장 좋고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으로도 손쉽게 볼 수 있는 트위치를 가장 선호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최근 다수의 유명 스트리머들이 타 플랫폼에서 트위치로 넘어 오면서 트위치 이용자가 급격히 증가 하면서 '원본 화질'로 방송을 보는 경우 일부 스트리머 방에서 버퍼가 자주 발생 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버퍼가 생기는 이유는 급격히 늘어난 시청자 덕분에 한국서버 과부하로 전체 사용자를 커버 하지 못하여 일부 사용자들이 국내 서버가 아닌 해외서버로 자동 우회 처리 되어 한국 내 방송에 버퍼가 생기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현재 추가로 한국 서버를 증설 한다고는 하였지만 아직 정확히 일정등은 공개 되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버퍼를 없애고 버퍼링이 없이 방송을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 해드려고 합니다.

해당 방법은  구글 크롬브라우저에서만 가능 한 방법입니다. 


우선 크롬 확장프로그램인 Twitch Server Locator을 다운 받아 추가 해줍니다.


URL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utm_source=chrome-ntp-icon



추가 하신 후 트위치에 들어가셔서 우측 상단에 서버 확인을 해 줍니다. "SEL"로 안잡혀있으면 새로고침을 통해 "SEL"로 변경 될 때까지 반복 해줍니다. "SEL"가 서울로 한국서버에 접속 되었다는 것을 나타 내줍니다.



한국 서버에서 보시면 대부분 버퍼 없이 원본화질 그대로 방송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