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생활을 하면서 많이 필요하게 되는 각종 서류들(주민등록초본,가족관계 증명서)을 요새는 굳이 동사무소에 찾아가지 않아도 여러 가지 방식으로 발급 받았습니다. 대게의 경우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지만 외부에 나가 있는 동안에 급작스럽게 위와 같은 서류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타지에 가 있어 서류 발급을 위한 동사무소의 정확한 위치를  몰를때 유용하게 이용 될수 있는곳이 바로  무인 민원 발급기 입니다. 무인 민원 발급기는 도시 곳곳에 설치 되어 있어 사람들이 필요로 할때마다 각종 서류를 발급 받을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번화가나 유동인구가 밀접한 곳에 설치되어 있어 많이 있지만 어디에 있는지 잘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무인 민원발급기의 위치는 물론 운영시간까지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할려고 합니다.



1.무인 민원 발급기의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우선 "정부민원 포탈 민원24"에 접속 해야 합니다.

  민원 24 홈페이지 주소 : http://www.minwon.go.kr

  홈페이지에 접속 후 [이용안내] - [고객지원센터]를 눌러 이동 해줍니다. 




2.고객 지원센터 페이지에서 왼족 메뉴 중  [무인민원발급안내]를 눌러 이동해 줍니다.





3. 안내 페이지로 이동되면, 각종 민원발급문서들의 설명이 나오고 상단에 [설치장소 안내]를 눌러 주면 엑셀 파일을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4. 다운 받은 엑셀 파일을 열어 보면 전국의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 및 운영시간등의 상세한 항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있는 위치를 찾아 주소를 검색하면 무인민원발급기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