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가지 이유등으로 MS 계정 혹은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을 사용 하게 됩니다. 다수의 사람이 사용 하는 공동 PC인 경우이거나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에서 많이 사용 있지만 개인 사용자의 경우 계정을 만들어 사용 하면 매번 부팅 시마다 일일이 로그인 하기가 번거로운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 유용한 로그인이 없이 자동 로그인 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자동로그인을 사용 할 경우 로그인 확인 절차 없이 바로 PC를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보안에 주의 해야 합니다.)


Windows 10 운영체제를 기준으로 작성 하였지만 타 버전에서도 크게 틀리지 않아 별다른 어려움 없이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사용자 계정 자동 로그인 설정 하기


1) 윈도우 로고 + R 키를 눌러 실행 창에 Control userpasswords2  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2)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수 있음"을 체크 해제 하신 후 적용을 누릅니다.



3) 자동 로그인을 해제할 사용자 이름 및 암호를 입력 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4) 최종적으로 확인을 누른후 재부팅을 하면 이제 비밀번호 입력 없이도 자동적으로 로그인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 사용자 계정 자동 로그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