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년도에 선보인 갤럭시 노트7의 결함으로 인해 기존 갤럭시 시리즈의 최대 위기를 맞고 있는삼성의 차기 주력 제품인 갤럭시 S8의 실기 화면이 유출 되었습니다. 지난 노트7의 결함으로 인해 최악의 부진을 겪고 있는 삼성의 입장에서는 이번 갤럭시 S8에 사활을 걸고 준비 할수 밖에 없는 현실에서 이번 갤럭시 S8 유출에서 중요성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전면 물리버튼의 삭제


이번 유출 사진으로 알수 있는 첫번째는 삼성 갤럭시의 전면 하단 물리 버튼이 사라 졌다는 것입니다. 그전부터 물리버튼의 존재여부에 찬반이 있었지만 구글의 레퍼런스 폰에서는 이미 예전부터 물리버튼이 아닌 소프트키로 넘어간 상태 였기 때문에 물리버튼의 삭제는 예견된 상황 이었습니다.관계자의 말을 들어 보면 하단 물리버튼 및 지문인식 센서는 뒷면으로 이동 할 가능성이 큰것으로 봤습니다. LG의 G시리즈처럼 될 것 같습니다.




.  기본 스펙


갤럭시 S8부터 기본 버전에서 엣지 디스플레이를 달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엣지 라인업은 사라지지만 화면 곡률을 줄여 휘어진 면의 면적을 최소화 할것으로 예상 됩니다. 도한 기존 시리즈와는 디스플레이 화면이 증가되어 5.8인치와 6.2인치로 세분화 하여 출시 한다고 밝혔습니다. 화면비도 기존의 16:9의 비율이 아닌 18:9의 비율로 변경되며, 애플리케시션 두개를 동시에 띄울수 있는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7.0(누가)가 탑재된니다. 아직 정확한 CPU및 램,SD용량등은 공개 되지 않았지만  CPU는 삼성 엑시노스 8895, 퀄컴 스탠드래곤 835를 장착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기존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USB-C타입의 단자와 3.5mm 이어폰은 그대로 유지 되는것으로 확인 됩니다.




삼성은 매년 MWC에서 신제품의 언팩행사를 진행 하였지만 지난 1월 갤럭시 노트7의 폭발 브리핑에서 MWC2017 에서 갤럭시 S8의 출시는 어렵다고 공언했기 때문에 당분간은 만나보기 어렵우며, 3월 발표 및 4월 출시로 관련업계에서 예상 하고 있습니다. 과연 갤럭시 노트7의 실패로 모바일사업 분야에서 최대 위기를 맞고 있는 삼성에서 이번 갤럭시 S8을 통해 얼마나 예전 위상을 회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 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