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새는 새로운 OS를 설치 하실때 윈도우10으로 많이 설치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윈도우10에는 기존의 OS에서 보다 발전이 된 부분도 있지만 또 어느부분에서는 불편한 부분도 있게 되었습니다. 윈도우 10을 설치 하게 되면 기존 시리즈에서 사용되던 인터넷 브라우저인 익스플로러 말고 차세대 브라우저인 엣지가 자동으로 설치되어 메인 브라우저의 역활을 수행하게 됩니다.


몇몇가지의 좋은점이 있는 브라우저이지만 새탭을 추가하는 경우 기본설정화면으로 이동되어 불편한 경우가 생기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엣지 브라우저에서 새탭일 경우 이동 되는 페이지를 수정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탭을 누르는 경우 아래와 같이 사용하지 않는 기본 페이지로 이동 하게 됩니다.




우측 상단에 [..]을 눌러 메뉴창을 띄운 후 하단의 [설정]을 눌러 줍니다.



이동 된 설정 창에서 "새 탭 열기" 밑에 값을 눌러 "빈 페이지"로 변경 해줍니다.

※ 위에 "다음 프로그램으로 Microsoft Edge 열기" 에서 "특정 페이지"를 선택 해준 뒤 시작될 URL주소를 입력 해주면 시작페이지 주소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이제 새탭을 눌러 이동 해보면  기존 기본화면이 아닌 빈화면으로 이동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