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통신사 공유기를 제외한 공유기중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공유기인 IPTIME(아이피타임) 공유기 와이파이 설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현재 휴대폰 및 테블릿등의 보급화로 공유기를 통해 하나의 인터넷 랜선을 통해  Wi-Fi(와이파이)를 설정 하여 꼭 PC뿐만 아니라 다양한 단말기에서 인터넷을 접속 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잘 사용 하고 있던 Wi-Fi(와이파이)가 갑자기 되지 않는 경우 난감한 상황을 겪게 됩니다. 이럴때 Wi-Fi(와이파이) 재설정을 통해 해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1.공유기 설정을 하기 위해 인터넷 주소창에 "http://192.168.0.1/"을 입력 해주세요.

  


   

2. http://192.168.0.1 을 입력 후 엔터를 치시면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 하게 됩니다. 암호 설정을 하지 않으셨으면 바로 접속이 되며, 암호를 설정한 경우 아래와 같은 로그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사전에 미리 설정한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해줍니다.




3.관리자 페이지에 접속이 되면 [관리도구]를 눌러 설정 메뉴로 이동 해 줍니다.




4. 왼쪽 메뉴에서 [무선 설정/보안] 눌러 이동 한후 오른쪽 설정에서 [채널검색]을 눌러 줍니다.




5. [최척의 채널 검색]을 눌러 채널을 검색 해 준후  나온 리스트 중에서 최적의 채널로 검색 된 항목을 선택 해준 후 하단의      [채널 선택]을 눌러 줍니다. (반드시 최적의 채널을 선택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경우 대부분 최적의 채널을 선      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6. 다시 설정으로 돌아오면 하단의 [적용]을 버튼을 눌러 주면 Wi-Fi(와이파이) 재설정이 완료 됩니다. 이제  Wi-Fi(와이파이)신    호를 다시 잡아 보면 정상적으로 Wi-Fi(와이파이)가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으로 인터넷 Wi-Fi(와이파이)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공유기를 리셋 시켜 주거나 전원 코드를 뺏다 다시 끼워 재 동작해 주면 대부분의 경우 Wi-Fi(와이파이)가 다시 동작 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