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버쪽 작업을 하는 경우에 실제 서버는 IDC 센터에 세팅하고 사용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대체로 원격으로 서버에 접속하여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많은 원격접속 프로그램이 있지만 그중에서 아마 가장 많이 사용 하는 프로그램은 가벼운 PuTTy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그런데 새로 OS를 설치 하거나 노트북/데스크탑을 새로 구매하여 사용하는 경우 기존의 사용 하던 PuTTy의 설정값을 백업 및 복원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두개의 서버 설정값이 있다면 수동으로 옮겨도 무관하지만 세팅된 설정값이 많을 경우 일일히 옮기는 것도 만만한 일이 아닙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이러한 상황에서 간단한 몇번의 설정만으로 기존 PC에 있던 PuTTy의 설정값을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윈도우키 + R을 [실행]을 띄운 후 regedit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2.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내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eare\Simon Tatham 로 이동 한 후 왼쪽 폴더리스트에서 오른쪽 클릭후 [내보내기]를 눌러 줍니다.



3.저장할 reg 파일명을 지정 해준 후 [저장]을 눌러 줍니다.



4.그럼 .reg파일이 설정된 저장 경로에 생성 됩니다.



5.이제 PuTTy의 모든 설정값이 reg 파일로 저장 되었습니다. 새로 PuTTy를 사용할 PC에 PuTTy를 설치 한후 .reg파일을 더블클릭 하여 레지스트리를 등록 해주면 이전 PuTTy의 설정값이 그대로 등록 되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