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대부분 Android 개발을 Studio에서 진행 하지만 예전 프로젝트들은 대부분 Eclipse를 통해 개발을 진행 했습니다.


Android 정책이 변경되어 2018년 11월 부터는 targetSdkVersion이 26미만은 Play store에 앱을 업데이트 할 수 없게 되어

반드시 targetSdkVersion을 26을 설정 해서 업데이트를 진행 해야 합니다.


기존 프로젝트를 업데이트 하던 중 Eclipse에서 개발 하였던 프로젝트에서 웹서비스와 연동 하던 과정에서 Apache HttpComponents Client를 사용 해서 개발을 하였는데,

targetSdkVersion을 26으로 올려버리니 기존 웹 연동 소스 들이 작동 하지 않아 고민 하던 중에 해결방법을 찾아 공유 합니다.



[해결 방안]

기존에 사용 하던 Apache HttpComponents Client의 버전이 "4.2.x"이었는데, 해당 lib 버전을 4.0.3버전으로 변경 하고 빌드를 진행 하니 기존 소스가 정상적으로 돌아 가는것을 확인 했습니다.




※추가  ByteArrayBody에러 발생 

기존 Eclipse에서 MultipartEntity를 사용 하던 중에 'ByteArrayBody'를 사용 하였는데, 4.0.3버전으로 변경 하였더니, 해당 class가 없어 오류가 발생 하는데, 이럴때는 httpmime버전이  httpmime-4.1.2을 사용 해서 진행 하였더니 문제가 해결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