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를 시작하고 나면 매달 광고료의 명목으로 수익이 정산되게 됩니다. 해당 수익이 바로 흔히 말하는 블로거들의 주수입원 입니다.
애드센스는 다들 아시다시피 구글에서 운영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정산되는 수익뿐만 아니라 지급방식도 구글의 정책을 따라가게 됩니다. 구글은 미국에 있는 회사로 애드센스의 수익은 달러(USD)로 지급/정산하게 됩니다. 국내에 계신 분들은 일반은행의 통장이 아니라 국외에서 돈을 송금 받을수 있는 외화통장을 개설 해야지만 수익에 대한 정산이 가능 하기 때문에 "외화통장"의 개설은 애드센스로 수익을 받기 위해서는 필수항목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외화통장의 선택 및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외화통장 선택하기


외화통장은 주된 목적은 애드센스 수익을 송금받기 위해서 입니다. 이럴때 가장 중요하게 생가되는 것이 바로 송금 수수료입니다. 외화통장은 국내의 대부분의 은행마다 개설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는 수익은 달러(USD)로 지급한다고 앞서 소개해드렸는데, 송금을 받을때마다 은행별 정책에 의해 수수료가 발생 됩니다. 수수료만큼 아까운것도 없으니 수수료가 적은쪽의 은행에서 외화통장을 개설 하는것이 한푼이라도 아끼는 길입니다. 


송금수수료를 확인 하기 위해서 전국은행연합회(http://www.kfb.or.kr/)로 이동 해줍니다. 우측 하단에 외화 수수료를 클릭 해줍니다.



외국에서 송금받는 수수료를 조회해야 하기때문에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를 선택 하신 후 검색을 눌러 주시면 아래와 같이 각 은행별 송금수수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은행별로 다양한 조건에 대해서 수수료 가격 및 면제 사유를 볼 수 있습니다. 각 은행별 조건을 보시고 선택 하시면 되지만 제가 추천 드리는 은행은 바로 SC은행입니다.



SC은행의 경우 건당 10,000원의 수수료가 발생 된다고 되어 있지만 실제 SC은행의 수수료정책을 보면 건당 10,000원의 수수료가 발생 되지만 USD 300 미만은 수수료가 면제된다고 표시 되고 있습니다.
초기 블로거나 아직 작은 블로그의 경우 정산 수익이 USD 300이 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기 때문에 SC은행을 이용할 경우 수수료가 면제 되게 됩니다.
만약 대형 블로그인 경우 월 광고 수익이 USD 300이 넘어가는 경우에는 우체국의 외화통장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외화통장의 수수료는 건당 5,000원으로 타 은행의 수수료 보다 절반이나 가격이 낮기 때문에 많은 수익이 발생되는 애드센스라면 우체국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2.외화통장 개설하기 


앞서 외화통장을 SC은행에서 개설하기로 했기 때문에  가까운 SC은행으로 가서 "외화통장 개설 하려고 왔다"고 하면 바로 개설 해줍니다. 


SC은행 기준으로 기본적으로 외화통장을 개설 하기 위해서는 신분증만 있으면 가능 하지만 요즘 한창 강화된 대포통장용 불법 통장 개설방지를 위해 재직증명서,명함등을 요청 하는 지점도 있으므로 개설 하기 앞서 미리 해당 지점에 전화를 걸어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무엇인지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회사 근처의 SC은행에서 외화통장을 개설 했으며, 별도 서류 필요없이 신분증만으로 통장 개설이 가능 했습니다. 개설까지 10분 내외에 시간이 소요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