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는 여러 좋은 시스템이 많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택배 서비스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문하고 나서 택배로 물품을 받기까지 하루가 걸리지 않는 시스템을 운영 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많은 택배업체가 있으며, 하루에도 수많은 택배 물품이 전국으로 배송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곳이 바로 우리나라의 택배 시스템입니다.


많은 택배사가 있지만 개인이 이용하기에는 나라에서 운영하며, 거주지 곳곳에 위치하고 있는 우체국을 많이 이용 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타 택배사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체국 택배의 요금 가격 및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택배는 우체국 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택배를 접수 해주는 "방문접수"와 사용자가 직접 우체국에 방문하여 택배를 접수하는 "창구접수"가 있습니다. 2개의 접수 방법에는 요금의 차이가 있으므로 사용자가 자신에게 알맞은 접수방법으로 접수 하면 됩니다.



방문접수

창구접수



우체국에서 보내는 택배 요금의 기준인 "동일지역"의 구분은 아래와 같이 구분 됩니다.

또한 한번에 대량으로 택배를 보내거나 지속적으로 택배를 보내는 경우 할인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할인율은 아래 할인율을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우체국의 운영시간에 대해서 확인 해보겠습니다.

우체국은 국가운영체 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공기업의 운영시간과 동일 합니다. 공휴일은 모두 휴무 이며, 09:00시부터 18:00까지만 운영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