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년 새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새해맞이 일출을 보러 많이 가실텐데, 전국 일출 시간 및 몇몇의 주요 해돋이 장소를 알려  드립니다.



전국 새해 일출 시간은 아래 이미지 정보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지역별로 일출 시간의 차이는 있지만 대체로 지역별로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지역별로 참고 하셔서 일출 보시는데 참고 하시면 됩니다.



전국적으로 많은 해돋이 장소 및 행사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몇곳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서울/수도권


서울 도심에서 해돋이를 감상하기 좋은 남산과 인왕산 아차산 등이 있습니다.

서울에서 가장 먼저 일출을 볼수 있는 곳은 아차산 해맞이 광장으로 매년 많은 시민이 찾고 있는 서울 대표 일출 장소 입니다. 남사 팔각정에서는 외국인도 많는 찾는 관광 명소로 대북공연,해오름 함성, 만세 삼창같은 프로그램이 운영 되고 있습니다. 인왕산 청운공원에서도 풍물패 공연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 되어 일출도 보면서 여러 행사도 참여 할수 있습니다.



서울 아차산 일출


◇영남권


경북 포항 호미곶 해맞이광장에서는 자정 새해맞이 카운트다운에 이어 디지털 타종식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게 됩니다.부산의 해운대 해수욕장 또한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은 인파가 찾을것을 예상됩니다.



◇충청권


당진 왜목마을과 서천 마량포구는 서해임에도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해넘이와 해돋이를 한 장소에서 차례로 볼 수 있는 대표 해돋이 장소 입니다.



◇전라권 


무등산과 여수의 돌산공원을 비롯해 오동도, 만성리해수욕장, 자산공원, 옹천친수공원, 종고산, 구봉산, 고락산, 안심산 등 일출명소로 알려진 23곳에서 분산해 일출제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습니다.




◇강원권


국내의 대표적인 일출 장소로 강릉에서는 전국 최고의 해맞이 명소인 정동진과 경포 등에서 새해맞이 행사가 펼쳐 집니다.

또한 속초에서도 해맞이 축제가 속초해변 일원에서 열립니다.






◇제주권


성산 일출봉 인근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리며 1일 오전 0시에는 달집태우기와 불꽃 쇼도 열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