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잠자는 돈을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하려고 합니다.


잠자는 돈이란? 은행이나 보험,휴면예금관리재단등에 장기간 예치 되어 있는 금액으로 오래전에 통장이나 보험등을 가입 하여 사용 하다가 이제는 사용 하지 않는 금융상품의 경우 정확한 해지 절차를 진행 후 남은 금액을 모두 수령하지 않은 경우 남아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남은 금액은 글자 그대로 실제 내돈이기 때문에  한푼이라도 아쉬운 입장에서는 그동안 잊고 있기에는 너무 아쉽기 때문에 꼭 휴면계좌를 조회 한 후 정상 받아야 합니다. 


전국 은행 연합회에서는 이러한 잠들어 있는 휴면계좌를 조회하여 일일히 각각의 금융사를 방문하지 않아도 통합적으로 남은 금액을 조회해주고 환급받을수 있도록 해줄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잊고 지내기 쉬운 내돈!! 휴면계좌통합조회시스템으로 꼭 조회 해보시고  환급 받으세요.


휴면계좌통합조회시스템 홈페이지 : http://www.sleepmoney.or.kr



1. 휴면계좌조회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안내창이 뜨게 됩니다. 금융권 조회를 하기 때문에 보안프로그램 및공인인증서를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안내에 따라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 해 줍니다.




2. 보안 프로그램 설치를 모두 마치면, 메인 화면으로 이동되며, 성명,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아래 3개 동의 항목을 체크 해주신 후 [공인인증조회]를 눌러 공인인증 로그인을 해줍니다.




3.성공적으로 공인인증조회가 완료 되면, 아래와 같은 각 금융사의 휴면계좌 내용이 표시 됩니다.




은행,생명보험,손해보험,우체국,휴면예금관리재단 이렇게 5개의 금융기관 항목으로 나뉘어져 계좌 정보를 표시 해 줍니다.

저는 다행히 휴면계좌가 없었지만 조회를 했을때 휴면계좌가 있다면 각각의 금융기관으로 방문하여 해당 금액을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휴면 금액이 있다면 금융기관으로 찾아가서 꼭 돌려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